다락방지식



9급 검찰직 공무원 시험일정 4월 8일


9급 공무원을 준비하는 분들에게는 다양한 직렬이 있는데 특히 검찰직 공무원은 인기가 높은데 덕분에 경쟁률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2017년 검찰직 공무원 시험일정은 필기시험 3월 31일로 공고되었습니다.


우선 9급 검찰직 공무원은 검찰사무직으로 구분되는데 범죄사건의 접수·처리, 범죄수사, 공소제기등 검찰사무 업무를 보조하는 역활을 맡습니다.


 

9급 검찰직 공무원 인기높은이유는 다른직렬에 비해 안정적인식과 검찰업무를 보조하면서 근무환경, 복지후생이 다른 직렬에 비해 잘되있는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검찰직 공무원에 연봉, 선발인원, 시험일정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9급 검찰직 공무원 시험일정


2017년 검찰직 공무원 시험일정 시험일정은 필기시험 4월 8일, 면접시험 7월 11일 ~ 7월 16일 진행되며 공개경쟁채용시험으로 치뤄지는데 시험장소는 별도로 공고일정을 발표하기 때문에 사전에 확인 하기시 바랍니다.



 

9급 검찰직 공무원 시험과목은 총 5과목으로 필수과목 (한국사, 영어, 국어), 선택과목(사회, 과학, 수학, 형법)중 2과목 선택으로 진행되며 작년기준 합격선 커트라인은 384점대로 높은 수준을 보이고 있습니다.


9급 검찰직 공무원 연봉은 1호봉 기준 1,346,400원이지만 각종 수당을 모두 합산하면 월180만원 수준으로 호봉제이기 때문에 년차가 지날수록 연봉은 오릅니다.



 

9급 검찰직 공무원 시험일정을 알아봤는데 검찰직렬에 경우 퇴임하는 경우 법무사, 변호사등 다양한 제2직업에 추천이 다양한 만큼 대우가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올해 선발인원은 157명으로 철저히 준비해서 합격하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하루하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