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락방지식


 

교정직 공무원 9급 시험과목 교정학개론 정보

 

9급 공무원 취업준비를 하는 공시생들에게는 교정직은 다양한 직렬중하나로 교정직은 다른직렬에 비해 선호도가 높지 않아 경쟁률이 떨어지는데 대신 교정직 선발인원이 많은걸로 알려져 있습니다.

 

 

교정직 공무원은 제소자에 대한 각종 교정프로그램을 총괄하는 업무를 진행하는데 아무래도 범죄자를 상대하다보니 봉사정신과 사명감이 필요한 직렬입니다.

 

교정직 공무원 9급은 교도소, 구치소, 청소년 보호감호소에서 교정, 교화업무 수행하는데 교정직 공무원 시험과목은 일반 공통과목은 동일한데 선택과목으로 교정학개론을 공부하시는것이 합격율을 올릴수 있는 방법입니다.

 

 

# 교정직 공무원 9급 시험과목

 

교정직 공무원 시험과목은 총 5과목으로 행정직과 동일한데 공통과목(국어, 영어, 한국사), 선택과목은 (교정학개론, 형사소송법, 행정학, 사회, 과학, 수학)중 2과목을 선택하면 되는데 직렬관련 교정학개론, 형사소송법이 업무에 도움이 됩니다.

 

 

 

교정학개론, 형사소송법을 추천 드리는 이유는 조정점수 배정이 있는데 동점자에 경우 교정직에 맞는 선택과목에서 환산점수를 받을수 있는데 사회, 과학, 수학 선택자중 같은 80점을 받았다면 환산점수시 교정학개론, 형사소송법을 우선순위입니다

 

 

 

2017년 교정직 공무원 9급 선발인원은 957명(남자 910명, 여자 27명, 저소득 20명)으로 지난해 보다 520명늘어나 철저히 준비하신다면 합격한 도움이 됩니다.

 

▲ 2016년 교정직 공무원 경쟁률

 

교정직 공무원 9급에 경우 교도관 직무상 제복을 입고 일반직에 비해 교정직 공무원은 보안, 계급에 따른 불편함이 따를수 있는데 교정직 공무원을 준비하는 분들은 직무관련 적성을 고려하시는것이 좋겠습니다.

 

 

 

교정직 공무원 9급 시험과목 교정학개론을 추천 드렸는데 2017년은 교정직 선발인원이 늘어난 만큼 다른해에 비해 합격이 기쁨을 얻을수 있기 교정직 공무원 준비하시는 분들게 도움되었으면 좋겠습니다

Posted by 하루하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