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락방지식


 

건축직 공무원 9급 합격선(커트라인) 지역별 합격정보

 

9급 공무원은 다양한 직렬이 있어 해당 직렬에 맞는 자격증 취득이나 맞춤 준비를 통해 합격선을 높일수 있는데 건축직 공무원에 경우 커트라인이 일반직에 비해

경쟁률이 낮은걸로 알려져 있습니다.

 

 

건축직 공무원을 추천하는 이유는 공무원 응시를 준비하는 공시생 인원이 올해 70만명을 육박한다는 발표가 나왔는데 조금이라고 합격률을 높이기 위한방법입니다.

 

우선 건축직 공무원 9급은 행정직에 비해 선발인원이 많은데 일반 전산직에 비해 기술직인 건축직은 이공계열에 건축과를 나오신분이라면 도전할만한 경쟁률을 보이는데 기술직은 몸은 힘들지만 정신적으로 편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건축직 공무원 9급 합격선(커트라인) 지역별

 

9급 공무원 선발인원은 경쟁률에 따라 합격선이 달라지는데 건축직 공무원 역시 지역별로 합격선 커트라인이 달라지는데 서울시는 9급 기준 85점으로 높습니다.

 

하지만 건축직 공무원 9급의 경우 다른 지방으로 내려가면 합격선은 평균 65점에서 75점대로 내려가 합격선이 낮습니다. 경기도는 평균 58점, 인천 75점, 강원도 65점, 충청남도 64점, 세종시 65점, 대전 65점, 경상북도 60점, 충청북도 63점, 전라남도 63점, 광주광역시 71점, 제주도 75점으로 일반직에 비해 커트라인이 낮습니다.

 

 

때문에 건축과를 알고 기술직을 선호한다면 추천해 드리는데 건축과를 모른다면 건축구조, 건축계획을 이해하기 위해 건축기사자격증을 취득하시면 좋습니다.

 

 

 

# 9급 건축직 공무원 시험과목

 

9급 건축직은 총 5과목으로 시험일정을 치르면 공통과목 (영어, 국어, 한국사) 필수과목 (건축계획, 건축구조)로 총 5과목으로 진행되며 자격증 등급별로 가산비율이 최대 3~5%까지 적용되 사전에 취득하시면 합격에 도움이 되겠습니다.

 

 

 

 

건축직 공무원 9급 합격선(커트라인) 지역별로 알아봤는데 개인차이는 있지만 일반직보다 기술직을 선호하는 블루컬러 직종이 최근에 인기를 끌고 있는데 건축직 공무원 합격에 도움되었으면 좋겠습니다.
Posted by 하루하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