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락방지식


 

엑셀 비밀번호 설정, 해제 방법 정보제공

 

엑셀 비밀번호 설정, 해제 방법을 알아볼텐데 직장인들에게 엑셀을 문서작업에 필수라고 할수 있는데 엑셀은 회계, 급여, 원가계산등 숫자를 다루기에 문서작업이 편리하고 빠르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엑셀 문서에 경우 급여, 원가, 단가계산등 민감한 사항이 있어 암호를 걸어두는 경우가 있는데 인수인계또는 오래된 파일에 경우 암호를 잊어버리는 일이 있습니다

 

때문에 엑셀 비밀번호 설정하는 방법과 해제 하는 방법까지 알아볼텐데 직장인들이 많이 사용하는 만큼 한번쯤 알아두면 두고두고 활용하실수 있습니다.

 

# 엑셀 비밀번호 설정

 

엑셀 비밀번호 설정은 생각보다 어렵지 않은데 엑셀 화면에서 왼쪽 상단에 있는 마크를 클릭하면 "새로만들기, 열기, 저장, 다른이름 저장"등등이 나오는데 "준비"에 들어가면 "문서 암호화" 란을 클릭하면 됩니다.

 

 

 

"문서 암호화"에 들어가면 비밀번호를 입력창이 뜨는데 똑같은 비밀번호 두번을 입력하면 설정이 완료되는데 기왕이면 기억하기 쉬운숫자또는 특수문자가 좋습니다.

 

 

# 엑셀 비밀번호 해체

 

엑셀 비밀번호 설정을 했지만 시간이 지나 굳이 비밀번호 설정이 필요없는 경우 해체하는 방법은 비밀번호 설정과 동일하게 하되 "문서 암호화"에서 비밀번호를 입력하지 않고 확인을 클릭하면 설정이 해지 됩니다.

 

 

 

엑셀 비밀번호 설정, 해제 방법을 알아봤는데 엑세문서 비밀번호를 잊어버려 고생한 경우가 종종 있는데 최악에 경우를 위해서 어렵지 않은 비밀번호 설정이 좋겠죠? 이상으로 엑설 비밀번호 설정 방법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Posted by 하루하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