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락방지식


 

독감주사 부작용 주의사항(아기, 임산부)

 

최근 독감이 유행하면서 조기 겨울방학게 들어간다는 보도가 나올만큼 독감유행으로 심각한 상황인데 독감예상주사에 경우 일부 성인이나 아기, 임산부에게는 치명적일수 있는 부작용이 있다고 하는데 모르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특히 아기, 임산부에 경우 독감예방주사를 맞기전 체질에 따른 부작용이 없는지 사전에 꼭 체크하시고 맞아야 부작용으로 고생하는 일이 없습니다.

 

우선 독감과 감기는 다른데 독감은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원인으로 38도이상 고열과 근육통, 몸살, 구토를 동반하는데 아기들은 심하면 사망에 이를수 있는데 감기는 증상은 비슷하지만 로타, 코로나등에 감기 바이러스가 원인으로 합병증이 없습니다.

 

 

# 독감주사 부작용

 

독감예방주사 대표적인 부작용에는 발열, 고열, 두통, 근육통이 대표적인데 면역력이 낮은 아기또는 임산부에 경우 주사부위에 염증이 생기거나 알레르기 반응으로 가려움을을 동반하기도 합니다.

 

 

 

1. 아기, 임산부 독감주사 주의사항

 

독감주사는 바이러스를 투입하여 면역력을 증가시키는 방식인데 주원료가 계란으로 만들어지는데 닭고기, 계란 알레르기 반응이 있거나, 과민성 알레르기 있는분들은 상담을 통해 테스트 과정을 거치시기 바랍니다.

 

또한 임산부는 14주이상, 아기에 경우 6개월~10세 미만에 영유아를 기준으로 권장하고 있으며 초기 임산부는 주사를 피해야 겠습니다.

 

 

 

 

독감주사 부작용 주의사항을 알아봤는데 독감예방주사를 맞아도 독감에 걸리는 경우가 있는데 100%예방이 아닌 70% 수준에 예방효과가 있다고 하는데 독감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손씻기, 기침 휴지로 막기, 마스크 착용등 기본적인 예방활동만해도 크게 증가한다고 하는데 올 겨울 독감걸리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요.

Posted by 하루하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