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비앤비 환불규정, 예약취소 팁 정보공유
에어비앤비는 숙박공유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로 최근들어 해외여행시 정형화되어있는 숙소를 떠나서 현지인들에 숙소를 빌리는 개념에 랜탈을 유행하고 있는데 환불규정이나, 예약취소가 까다로운것으로 유명합니다.
이유는 에어비앤비는 "엄격, 보통, 유연"에 세가지 환불정책을 진행하고 있는데 엄격에 경우 최대 50%에 위약금이 부과되 이용자들에 불편이 따르고 있습니다.
에어비앤비에서는 숙소제공자에 서비스를 제공하기전 준비하는것에 대한 보상차원이라는 설명이지만 일부 서비스에서는 7일이내 예약을 취소하지 않으면 예약금을 100%로 돌려받을수 없는 경우가 있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 에어비앤비 환불규정
에어비앤비는 환불규정은 "엄격, 보통, 유연"구분되어 있으며 기본적으로 서비스 수수료는 단계에따라 하루전, 5일전, 7일전에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1. 게스트 숙박에 불만이 있는 경우 체크인 24시간 이내 에어비앤비에 알려 환불이 가능하고 분쟁 발생시 에어비앤비에서 중재하여 최종 결론내립니다.
2. 매우엄격에 경우 특수한 조건 아래 초대받은 호스트만 적용이 가능하고 30일, 60일로 지정되어 50%까지 환불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엄격에 경우 7일전 예약취소 신청을 하지 않으면 환불이 되지 않으니 주의하셔야합니다.
3. 게스트가 체크인하지 않는 경우 청소비는 100% 환불됩니다.
※ 에어비앤비 환불 팁
1. 호스트에서 예약된 숙소에 청결상태가 부적합하거나, 안전하지 않은 상태 또는 숙소에 동물이 있는 경우 100% 환불이 가능합니다. 사진자료가 필요하니 체크인시 사진을 찍어두시면 좋습니다.
2. 에어비앤비에 올라온 숙소설명과 일치하지 않는 침실, 위치, 편의시설부족등 예약된 정보와 일치하지 않는경우 100% 환불이 가능합니다
# 에어비앤비 예약취소 (고객센터 080-822-0230)
1. 에어비앤비 어플을 통해 예약취소를 진행하려면 예약한 카드번호를 뒷번호 4자리를 체크 후 취소신청합니다.
2. 상담원에게 예약 취소사유, 환불가능여부 체크
3. 예약취소시 필요한 취소사유 서류를 팩스로 보낸다
(체크인 시에는 24시간이내, 사전에는 예약규정을 준수해야합니다)
에어비앤비 환불규정, 예약취소 팁을 알아봤는데 최근 국내 공정위에서 예약취소 환불규정에 대한 불합리한 규정을 개선하라는 지시가 내려졌는데 아직까지 변다른 조치가 없다고 하는데 기분좋은 해외여행을 위해서 꼼꼼한 숙박예약전 필요사항들은 다시한번 체크하고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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